영양군은 1일 정례조회시 전화친절 모니터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4개 부서를 포상했다. 군은 23개 부서(의회사무과 제외)를 대상으로 전화응대 수준을 파악하고 서비스 개선방향을 모색하고자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전화모니터링을 해 오고 있다. 평가는 지난 5월 7~27일까지 21일간 민원인을 가장, 부서별 최소 5번이상 전화했다. 조사항목은 맞이단계, 응대단계, 종료태도, 체감만족도를 종합 평가하는 방식이다. 군의 평가점수는 88.59점으로 우수한 수준이며, 작년보다 서비스 수준이 개선됐다는 조사기관의 평가를 받았다.  평가결과 1위는 문화관광과(93.67점), 2위 보건소(92.77점), 3위 종합민원과(92.20), 4위 일월면(91.67)이 선정되었으며, 상장과 상금으로 우수부서를 격려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친절한 전화응대는 민원인들의 궁금증 해소뿐만 아니라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전직원이 친절한 전화응대로 민원서비스 향상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윤동 기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