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이룸고등학교(교장 정윤향)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대구복합스포츠타운을 비롯한 6개 경기장에서 열린 ‘2024년 대구광역시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제과제빵, 네일아트, e스포츠 등 3개 종목에 참가해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참가 자격이 만 15세 이상으로 성인들의 참여가 많아 학생들은 입상이 어려운 실정이어 외식서비스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최광정 학생이 제과제빵부문에서 금상, 대인서비스과 3학년 이예림 학생이 네일아트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성과는 더욱 의미가 크다.
제과제빵부문 금상을 수상한 최광정 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회를 준비하였다. 케이크 아이싱이 다소 어려웠지만,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네일아트부문 은상을 수상한 이예림 학생은 “뷰티미용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이라 낯설지 않았고,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 대회를 준비하며 서로 독려해 준 것이 큰 힘이 되었다. 대회를 앞두고 집에서 언니와 할머니 손에도 연습했는데 가족들이 응원해 준 덕분에 수상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윤향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자존감이 크게 향상된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이룸고는 생산제조과, 외식서비스과, 대인서비스과 총 3개의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과별로 공예, 드론, 바리스타, 제과제빵, 뷰티미용, 보건의료 등 다양한 진로 직업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학생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자신의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