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 한류그룹을 보유한 SM엔터테이먼트가 유망주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SM은 예비스타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프레 데뷔팀인 `SM 루키스`를 만들었다고 3일 밝혔다. SM에서 트레이닝을 받으며 데뷔를 앞두고 있는 연습생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이날 페이스북 SM타운과 유튜브 SM타운 채널, 트위터 등에 `SM루키스` 멤버 중 슬기(19), 제노(13), 태용(18) 등에 대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슬기는 한류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25)이 MBC TV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 스타`에서 언급, 주목받기도 했다.  SM은 이와 함께 `코 크리에이션(Co-Creation)` 시스템을 도입, 팬들이 참여해 예비스타를 동반 성장시키는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선보인다.  SM은 "데뷔하기 전 루키들을 미리 공개하는 프레데뷔팀의 성격을 가진만큼, 인원이나 구성의 제한 없이 루키들 간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면서 "루키들의 연습 과정과 일상의 모습이 공개됨은 물론 메인 데뷔를 앞두고 음원 발매, 공연, 버라이어티 쇼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알렸다.  SM 관계자는 "SM의 스타 메이킹 과정 중 일부가 처음으로 공개된다는 의미가 있다"면서 "대중문화의 소비자인 팬들이 예비스타들의 성장 과정을 지켜보며 직접 참여하는 방식이 시도되는 만큼,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말했다.  SM은 홈페이지와 여러 채널을 통해 루키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SM루키스` 멤버들은 향후 메인 스트림으로 데뷔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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