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의 대표 브랜드인 청송사과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의 사과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청송군에 따르면 ‘청송사과’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시행한 소비자 조사결과 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에서 사과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브랜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리더쉽, 품질 및 충성도 등 총 7가지 평가항목 조사결과 청송사과가 가장 높게 나타나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사과분야 브랜드 기초조사, 시장점유율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1차 선정된 국내유명 사과브랜드에 대해 지난달 5일부터 19일까지 전국의 16세 이상 네티즌을 대상, 실시한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로 진행됐다.‘2014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오는 4월 17일 서울에서 있을 예정이다.‘청송사과’는 청송군에서 개발한 브랜드로 1994년에 특허청 상표등록, 2007년에 지리적표시제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 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그 이름을 널리 알려왔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브랜드 대상 수상을 교두보 삼아 ‘청송사과’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든든히 하고 친환경 사과대학 운영, 사과테마파크 조성, 로컬푸드 사업, 대도시 학교급식 공급, 지력증진을 위한 퇴비생산 지원 등 적극적인 사과 생산지원으로 명실상부한 사과산업의 중심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송사과’는 지난 2004년, 2005년, 2007년, 2010년 4회에 걸쳐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에서는 2007년 동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8년도와 2009년도 은상 수상, 2010년에는 대상(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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