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하루  5만여 명이 이용하는 대구 최대의 관문인 KTX 동대구역 남쪽 건물 옥상에 대형 시정 홍보탑을 설치했다.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등 주요 역점시책을 적극 홍보, 지역을 찾는 바이어 및 외지인, 대구시민들에게 기업하기 좋은 도시라는 대구 브랜드 제고와 시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했다.시는 KTX동대구역 남쪽 건물 옥상에 대형 시정 홍보판(20m × 10m)을 설치, 야간에는 조명을 넣어 동대구역을 이용하는 바이어, 외지인들에게 2015세계물포럼, 대구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등 주요시책 홍보에 적극 나섰다.대구시가 KTX동대구역 주변에 홍보를 강화한 것은 1일 5만여 명이 이용하는 대구의 최대 관문인 동대구역 주변에 시정홍보가 부족함에 따라 고속철도, 고속버스 이용 승객들에게 대구에 대한 첫 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발전하는 대구시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함으로써 대구시민에게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시정 홍보면은 4개면으로 전면에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우측면은 2015세계물포럼, 좌측면은 대구국가산업단지, 뒷면에는 근대골목투어 등 대구시의 주요시책을 홍보하는 것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 제고와 관광, 시민자긍심 고취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대구시는 우리나라 최대 관문인 KTX 서울역의 가장 주목도가 높은 서울역 중앙 기둥 4면에 2015세계물포럼, 첨단의료복합단지, 대구국가산업단지, 대구근대골목투어 등 주요시책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이번 동대구역 주변 옥상광고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이며, 향후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건립이 완공되면 역사이용객은 물론 환승센터를 찾는 유동인구가 1일 20만 명으로 급증할 것으로 보여 홍보 효과가 더욱 기대된다.전재경 대구시 대변인은 “2015세계물포럼, 대구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등 대구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각종 사업들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하겠다.”라며 “특히, 외지인과 바이어들에게는 도시 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투자와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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