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 양념명품화 사업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전국 11개 시?도 80개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 향토산업육성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국비 2억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향토산업 육성사업은 농어촌지역에 존재하는 유무형 향토자원을 발굴, 1?2?3차를 연계한 지역복합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명작 의성마늘 양념명품화 사업단은 2012년 향토육성사업 선정이후 지난해까지 주관기업인 의성농협을 비롯, 맛내미고추장공장 등 3개 참여업체와 연계, 의성마늘을 이용한 마늘고추장, 마늘 한우볶음장, 흑마늘청, 흑마늘드레싱, 흑마늘한과 등 다양한 가공제품개발해 판매하고 있다.특히 깐마늘의 기반확보로 참여업체의 마늘관련 가공매출액이 ‘12년 5억8천만원에서 ’13년 10억5천만원으로 2배정도 성장했다.사업단은 `의성금쪽마늘‘ 브랜드를 개발,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했으며, 맛내미고추장의 HACCP인증, 신제품런칭, 홍보 마케팅과 제조시설보완?구축 등 3년간 30억원의 사업비로 올해 연말까지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단 관계자는한지마늘 전국 제1의 명성에 걸맞는 다양한 마늘 가공제품개발과 판매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사업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강화로 의성마늘의 고부가가치를 높이는데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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