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은 고객이 만족하는 행복 동구를 구현하고 미소친절 분위기의 지속적인 조성·확산을 위해 `2014 미소친절 동구 일감`을 추진하고있다.그 일환으로 급변하는 외부 행정환경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상반기 직원 CS교육”을 실시, 전 직원의 서비스마인드를 재무장한다.이번 교육은 5급 이하 전 직원 800여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 CS강사(2명)를 초청, 각각 ‘행복왕국 동구청 만들기’와 ‘공직자를 위한 감성서비스’란   주제로 미러링을 통한 민원인 설득하기, 3척으로 사는 행복왕국 동구청, 물음표(?)던지면서 민원인 응대하기, 긍정·배려·감사의 힘 가지기와 감성역량의 이해, 고객응대에 필요한 감성대화법, 감정노동극복과 감정관리, 감성코칭·감성 리더쉽을 중심으로 새달 2~1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동구청은 직원 CS교육을 상, 하반기 각 1회씩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행정  일선 및 고객 접점 부서에서 근무하는 자활근로자, 공공근로자, 기간제 근무자 등 행정지원요원에 대한 CS교육도 5월경에 별도로 실시, 전 직원의 서비스마인드의 내재화로 ‘주민과의 진정한 소통‘에 더욱 힘써서 다양한 주민요구에  부응하는 고객감동 행정에 더욱 힘쓸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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