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에 이어 변신 로봇 `오토봇`이 주말 극장가를 장악했다.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가 개봉 5일 만에 250만 관객을 넘겼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7~29일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는 1597개 스크린에서 2만2416회 상영, 185만1260명이 봤다. 누적관객수는 263만8037명이다.`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2007년 시작한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다. 이 시리즈는 1편 `트랜스포머` 740만명, 2009년 2편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750만명, 2011년 `트랜스포머3`로 778만명을 끌어들이는 등 우리나라에서만 2268만명이 본 흥행 성공작이다.앞선 세 편과 마찬가지로 `트랜스포머4`도 지구의 평화를 위협하는 외부세력에 맞서는 `옵티머스 프라임` `범블비` 등 변신 로봇의 활약상을 담았다. 전작에 이어 마이클 베이(49)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베이 감독은 `더록`(1996) `아마겟돈`(1998) `진주만`(2001) `아일랜드`(2005) 등을 성공시킨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오락액션영화 감독이다. 마크 월버그(43), 니콜라 펠츠(20) 등이 출연했다.톰 크루즈(52)가 주연한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2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390개 스크린에서 4530회 상영, 20만6772명을 불러모았다. 누적관객수는 434만6622명이다.외계 종족의 침입으로 멸망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과거로 돌아가 같은 시간을 반복하는 `타임워프`를 극에 끌어들여 재미를 더했다. 톰 크루즈가 주인공 `빌 케이지`를 맡았다. `점퍼2`(2011)의 더그 라이먼 감독이 연출했다.`끝까지 간다`는 박스오피스 5위 안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한국영화다. 3위에 랭크된 이 범죄스릴러는 390개 스크린에서 4711회 상영, 19만8598명을 끌어들였다. 누적관객수는 308만2991명이다.비리 경찰관 `고건수`가 실수로 사람을 죽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고건수`는 이선균(39)이 맡았고, 고건수를 협박하는 `박창민`은 조진웅(38)이 연기했다. 2006년 코미디영화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으로 데뷔한 김성훈(43)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이다.4위는 `미녀와 야수`다. 243개 스크린에서 1260회 상영, 3만2429명이 봤다. 누적관객수는 28만5587명이다.`미녀와 야수`는 1740년 출간된 마담 드 빌뇌브의 동명 원작 소설을 재해석해 내놓은 영화다. 저주를 받아 야수가 된 왕자과 시골 상인의 딸 벨의 사랑을 담았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배우 뱅상 카셀(48)이 `야수`, 레아 세이두(29)가 `벨`을 맡았다. 연출자 크리스토프 갱스 감독은 `사일런트 힐`(2006) `판토마`(2011) 등 주로 공포 영화를 만들었다.5위는 스웨덴 영화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감독 플렉스 할그렌)이다. 184개 스크린에서 991회 상영돼 2만6208명을 불러 모았다. 누적관객수는 18만2015명이다.폭탄 개발로 파란만장한 삶을 산 100세 노인 `알란`(로버트 구스타프손)이 갱단의 돈을 손에 넣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6위는 2만890명의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감독 올리비에 다한), 7위는 1만4796명의 `황제를 위하여`(감독 박상준), 8위는 9229명의 `그녀`(감독 스파이크 존즈), 9위는 9220명의 `로코왕국의 전설: 엘프킹을 찾아서`(감독 위성준), 10위는 6290명을 불러 모은 `님포매니악 볼륨1`(감독 라스 폰 트리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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