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가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8개 수상작을 냈다. 슈퍼주니어 정규 5집 `미스터 심플`, 소녀시대 정규 3집 `더 보이스(The Boys)`, 샤이니 정규 3집 `더 미스콘셉션스 오브 유/미/어스`와 미니 4집 `셜록`, f(x) 미니 2집 `일렉트릭 쇼크`·정규 2집 `핑크 테이프`, 엑소 미니 1집 `마마`와 정규 1집 `XOXO/리패키지 으르렁` 등 총 8개 작품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의 패키지 부문 본상을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통한다. 제품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어워드 등 세 분야로 나눠 수상작을 결정한다.SM은 "심사위원들은 출품자나 출품기업에 대한 사전정보 없이 혁신성, 심미적 우수성, 상품성, 기능성, 유용성, 콘셉트, 프로젝트의 임팩트 등의 채점 기준으로 심사를 한다"면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품에 주어지는 `레드닷` 인증 마크는 혁신과 우수한 디자인의 상징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SM은 지난 1월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엑소의 BI 및 엑소·소녀시대 음반 패키지 등 4개 작품으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SM은 "한국 대중음악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앨범 패키지 디자인도 세계 최고 수준임을 확인시켰다"면서 "SM의 자체 콘텐츠 디자인 및 제작 시스템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자랑했다. 10월 독일 베를린에서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의 수상작품 시상식이 열린다. 독일과 싱가포르의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수상작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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