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들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위해 구청장이 직접 나섰다. 대구시 남구청에서는 1일오전 9시 구청 드림피아홀에서 개최되는9월 정례조회에서 임병헌 남구청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접 고객만족 행정 서비스를 위한 `고객만족 마인드 함양 특강`을 펼쳤다. 전 직원의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날 특강은 구 본청과 의회사무과, 보건소와 13개 동 주민센터 등에서 필수 업무 직원을 제외한 250여 명이 참석했다. 임청장은 특강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와 열린 마음으로 주민의 입장에서 일을 하고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요청하고, 고객을 내 가족과 같이 섬기는 마음가짐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이어 김수연 남해도립대학 교수는 `화난 고객과 쿨하게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미소친절을 생활화하기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 기법 교육도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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