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이 2014년도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수상은 2014 외부고객만족도조사 우수기관, 구·군 민원행정 추진상황평가 장려상 수상에 이은 올해 세 번째 수상이다.동구청은 주민들의 다양한 유구에 대한 실천방안으로 `2014녀 행정서비스헌장 운영계획`을 수립해 조직개편과 법령개정 등 행정환경변화와 주민들의 행정요구를 반영, 기존 10개 헌장의 이행기준 개정 및 신설부서에 대한 2개 헌장의 추가제정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행정서비스헌장 우수실천 사례로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도움벨` 및 `함께하는 배려 창구` 운영, 휴대폰 자율 충전 서비스 제공, 무료 법률 세무 상담실 및 야간 종합민원실 운영, 강도 높은 직원 CS 교육, 미소친절 day 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발굴과 서비스를 제공·실천했다.강대식 동구청장은 "2015년에도 올해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주민의 욕구와 행정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더욱 새롭고 주민이 공감하는 새로운 행정서비스 개발 및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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