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는 29일 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를 적극 알리는데 앞장 설 군위군SNS 홍보단 위촉식을 군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군위군 SNS홍보단은 회사원, 자영업자, 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군위를 사랑하는 13명으로 구성돼 앞으로 우리군의 축제나 다양한 행사 등을 현장 취재해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 숨겨진 맛집, 명소 등 군위의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자유롭게 취재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달함으로써 군위군과 관련된 이슈와 동향을 효과적으로 홍보해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 3.0 가치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에 군위군은 SNS홍보단 운영을 2015년 군위군 정부3.0 대표과제로 선정해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김영만 군위군수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군민과의 소통공간 중심에는 이제 SNS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SNS홍보단이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를 알리기 위한 생생한 현장 소식과 참여 분위기를 고취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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