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돌보느라 마트나 슈퍼를 가기 힘든 소비자들이 모바일을 통한 유아용품 구입을 늘리고 있다. 11번가는 자사 모바일 쇼핑 매출을 분석한 결과 출산유아용품이 모바일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69%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아용품 매출의 모바일 역전 현상은 지난해 10월 패션 카테고리의 모바일 비중이 53%로 PC(웹) 거래 비중을 뛰어넘은 이후 두 번째다. 2013년 출산유아용품 매출의 모바일 비중은 30%를 기록했다. 그러나 지난해 말에는 55%로 절반을 넘겼다. 급기야 한 달 만에 69%까지 뛰었다. 모바일에서 연간 출산유아용품 구매 회원수는 2013년 대비 지난해 25% 상승했다. 이에 힘입어 모바일 쇼핑 내 출산유아용품 매출은 올 1~23일 전년 동기간 대비 51% 성장했다.특히 오프라인 마트를 모바일에 구현한 `바로마트`에서 유아용품 매출이 큰 폭으로 올랐다. 올 지난 1~23일 전년 동기간 대비 바로마트 내 유아용품 매출은 70% 성장했다. 이에 11번가는 `바로마트`에 `유한킴벌리`, `LG생활건강`, `깨끗한나라` 등 대표 유아용품 직영몰을 입점했다. 또 소비자 공감·소통 코너인 `쇼핑톡` 내 100여 개의 육아 콘텐츠가 `터치맘`(모바일로 구매하는 엄마들)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심석 11번가 모바일사업 그룹장은 "최근 기저귀, 물티슈, 분유 등 생활형 유아용품은 물론 출산준비물과 임부용품까지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로 인해 매출이 급상승했다"며 "육아를 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한편 11번가는 2월1일까지 `유한킴벌리 브랜드 위크`를 열고 최대 28% 할인해 판매한다. 하기스, 더블하트, 그린핑거, 화이트 등 유한킴벌리 브랜드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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