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민원실에서는 “군민행복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민원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매일 근무시간 10분 전, CS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민원실은 ‘성주군의 얼굴’로서 고객 중심의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고객 맞이 인사요령, 전화응대 방법, 표정관리와 스트레칭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직원이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 전용 PC와 팩스, 복사기, 휴대폰 충전기, 부동산 정보 열람 시스템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상 수화 통역 서비스, 노약자를 위한 우선민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관상목 및 꽃 화분과 신간 교양도서 및 음료를 비치, 민원인이 대기시간 등에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매일 아침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작은 실천으로 군민만족을 넘어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내 집 같은 따뜻한 민원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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