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여행할 때 쇼핑·택시 관련 문제에서 가장 큰 불편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관광공사가 발간한 ‘2014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관광불편신고 1154건 중 ‘불친절·가격시비’ 등 쇼핑과 관련한 불편사항이 317건(25.7%)으로 가장 많았다. ‘부당 요금 징수 및 미터기 사용거부’와 같은 택시 문제가 128건(14.4%)이었다.숙박 관련 불편사항이 84건(9.5%), 공항 및 항공 관련 불편사항이 64건(7.2%), 여행사 관련 불편사항이 47건(5.3%)으로 뒤를 이었다.지난해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접수된 관광 불편신고는 2013년 대비 4.2%(47건) 증가했다.‘불편 외 사항’을 제외한 1060건 중 외국인의 불편신고는 888건, 내국인 불편신고는 172건이었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객의 불편사항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하고 매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를 발간하고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