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만족도 평가제’를 도입해 이달부터 운영한다.민원 만족도 평가제는 민원 처리 과정 및 결과에서 느낀 점을 부서별 사무실 입구와 사무실 내에 비치된 민원 만족도 평가 엽서로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항목으로는 △민원처리 절차 안내 △담당공무원의 친절·청렴도 △업무처리의 전문성 △민원처리 민원처리의 신속·정확성 △민원처리 결과의 만족도 5개 항목과 건의사항 및 업무처리의 개선점 등의 의견을 수렴한다.담당공무원 이름이 평가표에 표시되는 만큼 공무원들은 민원인으로부터 낮은 평가를 받지 않기 위해 고품질 서비스가 기대되며 접수된 의견은 공무원 평가 및 교육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군 관계자는 “민원 만족도 평가 엽서, 민원 만족도 전화 설문조사, 친절서비스 교육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