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주민에게 만족을 주고 즐거운 마음으로 다시 찾는 군청을 만들고자 전문업체인 ㈜DK RnC에 의뢰해, 담당별 전화통화 및 주요부서 방문을 통해 전화친절도와 방문친절도를 조사했다.전화 친절도 조사는 전문조사원이 군청과 군 산하 각 부서 121개 담당별로 2회씩 전화를 걸어, 수신의 신속성, 첫 응대 인사성, 경청태도, 종료 인사말 등 11개 분야를 조사한 결과, 100점 기준에 88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조사됐다.방문 친절도 조사는 조사원이 민원인으로 가장해 해당 부서를 방문, 최초 인사태도, 응답의 정확성과 친절성, 민원처리의 적극성 등 9개 분야를 조사했으며, 대체적으로 공무원들이 친절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다만 일부 공무원의 경우 전화를 받으면서 대화표현, 논리적 설명, 종료인사 등에 대해 향후 개선해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한편 고령군 관계자는 ″민원인은 공무원 전화응대에서 느끼는 첫인상으로 행정기관에 대한 신뢰와 친절여부를 좌우하게 되는 만큼, 고령군 공무원들의 전화예절과 친절도 향상을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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