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보건소는 지난달 29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보건소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민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서비스’ 추진의 일환으로, 평소 많은 민원인들이 방문하는 보건소에서 불친절 민원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시민들에게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내용은 방문민원 및 전화민원 응대요령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불만민원 발생사례 및 대응법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 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 대한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또한 교육 후에는 직원들이 ‘불친절 근절 서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스스로 친절봉사자세를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서용덕 보건소장은 “민원응대 시에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며 “직원들이 친절의식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친절교육을 실시해 ‘불친절 제로’의 보건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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