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12일 울릉도와 독도 현지에서 ‘제2기 경북도 SNS 서포터즈 발대식 및 팸투어’를 개최했다.경북도 SNS 서포터즈는 다양한 계층의 도민과 연계해 뉴미디어 분야의 도정홍보를 강화하고자 지난해부터 시행됐다.지난 7월말 모집한 제2기 경북도 SNS 서포터즈 40명은 이미 온라인상에서 경북의 문화·축제·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발한 홍보 활동을 하고 있으며, 경북 문화의 세계화와 다시 찾고 싶은 경북 관광을 구현하는 등 생동감 있는 경북 도정을 알릴 수 있는 홍보전도사의 역할을 수행한다.독도 현지 발대식은 온라인 방송매체인 ‘아프리카TV’를 통해 생방송됐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참석하지 못한 서포터즈 회원들과 응원의 글을 주고 받았다. 아울러 회원 개인별 SNS 및 경북도 도드림을 통해 널리 공유 전파됐다.한편 경북도는 ‘두드림’이란 명칭으로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를 활발히 운영 중이며, 20대부터 70대 회원까지 폭넓은 나이대로 이뤄진 SNS 서포터즈를 통해 나이에 상관없이 다양한 세대의 시각으로 도정 홍보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날 팸투어에서는 지역 문화해설사를 동반해 울릉도 일대를 투어했으며, 뉴미디어전문가를 초청해 ‘효과적인 SNS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 서포터즈 운영에 대한 토론도 함께 진행해 온라인 홍보, 뉴미디어 홍보, SNS를 통한 소통이 얼마나 더 중요한 홍보의 구심점이 될지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팸투어에 참석한 이정락 회원(35·안동)은 “경북도의 행정이 뉴미디어시대에 맞추어 적응하는 모습은 매우 긍정적이다”며 “앞으로 SNS기자로서 경북의 다양한 분야를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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