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지난해 보다 10%이상 생산이 증가된 사과의 내수안정 및 수출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시장개척에 나섰다.도는 지역 사과의 맛과 고품질 안정성을 알리고 수출을 확대, 지난 17-22일 태국과 싱가포르의 대형 유통매장 8곳에서‘경북사과 홍보특판전’ 을 열었다.행사는 태국내 최고급 유통매장인 센트럴백화점 및 싱가포르 대형 유통업체인 빅박스에서 한국 전통 분위기 연출과 시식행사로 경북사과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지금까지 20만불을 수출한데 이어 100만불을 추가 수출 하기로 계약했다.경북도는 올해는 사과작황이 좋고, 미국·일본산 사과의 가격인상으로 수출 경쟁력이 개선돼 수출물량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12월중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경북사과를 집중 홍보, 50만불 이상을 추가 수출한다.최영숙 경북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 “지역 농산물의 수출확대를 위해 신규 바이어를 지속 발굴, 사과, 배, 딸기 등을 중심으로 판촉 및 박람회 행사를 통해 지역의 신선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