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대추를 제조가공하는 농업회사법인 대흥㈜(대표:전태익)는 공영홈쇼핑사와 계약을 체결, TV홈쇼핑을 통해 안방소비자를 공략한다.공영홈쇼핑(im Shopping)은 정부가 중소기업제품 및 농축수산물을 전담 판매하고자 추진해 지난 7월 개국했으며 경산대추가공품이 전국의 소비자들에 홍보 판매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대추 슬라이스(업체명:농업회사법인 대흥㈜)는 7일, 대추도라지진액(업체명:유경식품)은 오는 22-23일 중에 1일 일정을 정해 방송될 예정이다.이번 방송을 통해 대추가공품 홍보는 물론 산림청 지리적표시제 제9호로 등록된 경산대추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널리 알리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가치와 신념을 전국소비자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방송은 경산 등 경북지역은 채널 20번, 위성방송 skylife는 전국 채널 4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추도라지진액의 경우 농림부로부터 지리적표시제 특별공영홈쇼핑 지원을 통해 판매수수료일부를 지원받게 돼, 일반 홈쇼핑의 경우 평균 34%정도의 수수료의 부담에서 벗어나 영세하지만 우수한 중소업체가 홈쇼핑 진출의 높은 문턱을 넘는 기회를 얻었다.김상해 경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공영TV홈쇼핑을 통해 경산대추가 특별판매방송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서 지역의 우수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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