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은 대구시에서 실시한 ‘2015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1위)으로 선정됐다.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는 시민이 체감하는 시군구청의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을 측정해,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대구시에서 실시하는 조사다.특히 이번 조사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시청과 구·군청에 민원을 신청한 시민 6000여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공정성을 높였으며, 업무처리 과정(편리성, 간편성, 대응성), 업무처리 내용(전문성, 신속성, 친절성, 혁신성), 업무처리 결과(공정성, 신뢰성) 등 민원행정처리 3개 분야 9개 항목에 대해 면밀한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달성군의 종합 만족도는 89.7점으로 8개 구·군(평균 87.7점) 중 1위를 차지해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항목별로는 업무처리결과 92점, 과정품질 89.9점, 업무처리내용 89.6점을 받아, 지난해 대비 종합 만족도가 7.4점이나 대폭 상승했다. 또 평가 부문별로도 균형 있는 민원품질 향상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김문오 달성군수는 “전 직원이 군민과의 열린 소통으로 군민 만족 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해 준 덕분” 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2015년 대구시 미소친절 시책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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