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농부학교가 아이들의 창의 인성교육에 크게 한 몫 하고 있다.이 사실은 경북농업기술원이 지난해 5-11월까지 안동시 송천초등학교에서 운영한 ‘어린이 농부학교’ 평가에서 확인됐다.운영평가는 어린이들의 인성 및 정서함양 변화도를 중심으로 측정했다.저학년(1-2학년)에서는 교육 전·후 인성발달 변화(7항목 합계)가 55.48점, 정서지능 변화(5항목 합계)가 32.48점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학년(4-5학년)은 인성발달 변화가 44.3점, 정서지능 변화는 59.2점으로 크게 향상됐다.‘식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묻는 문항에서는 5점 만점에 저학년은 교육 전?후 1.52점(2.74 → 4.26), 고학년 1.05점(2.70 → 3.75)이 높아졌다.‘농업과 농부에 대한 관심도’는 저학년은 1.53점(2.49 → 4.02), 고학년은 1.23점(2.57 → 3.80)이 증가됐다.평가결과, ‘농부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의 농업?농촌과 농부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다.‘어린이 농부학교’는 학교폭력과 입시경쟁,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