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현대미술관 서울관 국제화상회의실에서 문화융성위원회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열렸다.이번 업무협약은 관련 기관들이 사업의 공동 시행자 관계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보육 및 유아교육 시설 등을 통해 자라나는 영·유아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나아가 ‘문화가 있는 날’이 가정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협력 관계로 나아가고자 마련된 자리다.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등 3개 기관은 앞으로 각 기관의 누리집과 기관지 등을 통해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하고, 회원 시설들이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융성위 표재순 위원장은 “아이들에게 창의성을 심어줄 수 있는 방법에는 문화만 한 게 없다고 생각한다. 창의적인 아이들은 미래 산업의 소중한 인적 자원이 될 것이고, 그런 의미에서 문화예술 체험과 교육에는 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관심을 가져야할 것”이라며 말했다.또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영·유아 보육·교육시설과 가정 등에서 아이들과 함께 문화예술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이에 대해 각 단체장들은 ‘문화가 있는 날’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전국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문화가 있는 날이 자율적으로 시행된다면 문화가 있는 날이 가정에도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올 한 해 ‘문화가 있는 날’이 교육 현장과 가정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정부의 4대 국정기조 및 핵심개혁과제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가 융성위와 함께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국민들이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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