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민원만족도 향상 및 소통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해 지난 11일 오후 2시 시청 강당에서 민원담당관 교육을 실시했다.민원담당관제는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인이 부서를 방문했을 때 민원담담관이 민원인을 업무 담당자에게 안내하고 완료시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책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이 날 교육에서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한 모바일 설문시스템인 ‘망고톡’ 활용과 시청 민원실과 보건소,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민원인의 편의를 돕기 위해 설치할 예정인 ‘태블릿pc’ 활용방법 교육과 2016년 민원행정업무의 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