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 한국경제연구원,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공공서비스부문(상수도) 대상을 수상했다.이번 평가는 15개 부문에서 최고의 서비스 업체(기관)를 선정했으며 올해는 총 430개 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벌여 최종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예천군은 깨끗한 수돗물을 군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시설확충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20년 이상 된 노후 관로는 음용수에 대한 불신의 원인이 되고 있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관로 개선 사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365일 군민을 위해 소통하고 섬기는 상수도행정을 구현하고 자체 서비스품질관리 향상을 위해 매월 서비스평가를 실시하고 수도 관련 민원 접수 시 긴급대책반이 10분 이내에 현장에 출동해 민원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사업비 150억원을 들여 관내 산재돼 있는 개포, 용궁, 지보 취·정수장 통폐합으로 상수도 급수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229.61㎢ 중 46%인 106.34㎢를 해제 해 신도청 시대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개발에 심혈을 기울인다.시설물 유지관리가 취약한 소규모급수시설에 대해 먹는 물 안전관리 방안을 마련한다.환경부, 예천군, K-water 3개 기관이 MOU를 체결, 환경부 시범사업으로 소규모수도시설 관리체계개선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진행하는 등 앞서가는 상수도행정을 추진하고 있다.예천군은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을 계기로 보다 수준 높은 상수도서비스 질 향상과 함께 군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더욱 매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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