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동 민원실 근무자를 비롯해 인·허가, 유기한민원 등 각종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친절을 만드는 사람들’ 서비스 교육원 이유나 강사를 초청, ‘긍정적인 서비스 마인드가 친절이미지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민원인에 대한 직원들의 응대요령 및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친절을 해소하고 상호 소통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민원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민원 응대요령, 화법 등 민원응대에 새로운 변화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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