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20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고객응대 및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1:1 맞춤형 친절 현장코칭 교육’을 실시했다.CS 전문 강사를 초청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고객응대 및 전화응대, 민원인을 대하는 기본자세, 말투, 복장 등 전반에 대해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한 후 민원담당 공무원 개인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피드백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교육진행은 ‘친절을 만드는 사람들’ 서비스 교육원 윤고은 원장 등 3명의 코칭 전문 강사가 종합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고품격의 행정서비스가 기대된다. 함창호 민원봉사과장은 “1:1 맞춤형 친절 현장코칭을 통해 민원담당공무원의 서비스 수준을 자체 진단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민원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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