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는 27일 오후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민원공무원 230명을 대상으로 고객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감성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2016년 상반기 민원 친절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강연과 워크숍 대표 홍성현 강사를 초빙해 ‘마음을 사로잡는 공감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고객중심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고의 행정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주요 교육내용은 역지사지 마음갖기, 경청 트레이닝을 통한 공감마인드 갖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감성마인드 함양 등의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또한 달서구에서는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민원공무원의 감성을 자극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공무원 스마일 톡톡(talk-talk)’을 월1회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전 부서에서는 공무원 3S 운동 전개 및 ‘미소친절 실천 Day’ 운영, △종합민원실 창구직원 친절실명제 및 미소친절 안내명함 비치, △행정경험이 풍부한 민원실 6급 이상 공무원을 활용한 정(情)다운 민원도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달서구를 방문하는 민원인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도록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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