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글리시 폭스 하운드키 58-68㎝체중 23-34㎏털빛 검정색 또는 황갈색(영국)이 개는 순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이나 그림 등에도 자주 나타나는 ‘스타’급 중 하나다. 그러나 외모보다는 일하는 능력과 번식 형태가 더욱 중요시된다. 아메리칸 폭스하운드와의 차이점은 크기인데 아메리칸 폭스하운드가 일반적으로 더 크며 긴 다리와 강한 체격을 갖는다.등 부위에는 검정색 또는 황갈색의 무늬가 있고 앞이마와 배, 다리, 꼬리 등에 흰 점이 있다.
▣ 잉글리시 스프링어 스패니얼키 48-50㎝ 체중 22-25㎏털빛 검정색 흰색, 갈색과 흰색, 검정과 갈색 등 (영국)이 개는 스패니얼 중에서 가장 강건한 축에 속한다. 미덥고 듬직한 기질을 가진 중형견으로 매우 활동적인 편이다. 눈과 코의 색깔은 털색깔과 잘 어울리며 귀는 큼직한 편, 그러나 코커 스패니얼 만큼 길진 않다. 꼬리는 낮게 붙어 있고 꼬리치는 일이 잦다.몸통 털은 짧다. 몸체와 머리 부분 털은 풍부하고 아주 길며 귀, 가슴 그리고 몸체 아래로는 약간 곱슬거린다.
▣ 잉글리시 토이 스패니얼키 25-27㎝ 체중 4.1-5.5㎏털빛 검정+다갈색+흰색, 진한 적색, 적색+흰색 등 (영국)한때 영국 최고의 인기견으로 군림한 애완견이다. 요즘엔 영국 왕실견으로 유명한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패니얼에게 ‘인기1위’를 내줬으나 여전히 애완견으로 숱한 ‘팬’들의 사랑을 받는다. 킹 찰스 스패니얼에 비해 키가 작고 더 납작한 코 모양이 특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