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13일 중소기업 브랜드개발지원사업 공모결과를 발표했다.중소기업 브랜드개발지원사업 공모에 37개 기업이 신청, 2.6:1의 경쟁률을 보였다.공모에서 ‘비접촉 자전거 발전기’ 제품의 브랜드를 개발하는 위드어스 등 14개 업체를 선정했다.도는 2억4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이 사업은 3개월간 사업을 추진, 연말에 결과물이 나오게 되며 2017년부터 직접적으로 매출이 신장될 것으로 보인다.경북도는 중소기업기술지원 사업(5개 사업)의 수혜기업에 지원사업의 효율성과 사후관리를 위해 최근 3년간 지원(2012-2014년)한 117개 기업을 전수 또는 무작위 표본조사 방식으로 설문조사를 했다.설문조사 중 브랜드개발을 지원받은 “R”업체는 개발된 브랜드로 쿠팡, 티몬 등의 소셜커머스에서 3년째 판매 1위를 달성, 지원사업에 감사를 표했다.전체적으로 지원 사업에 대한 만족 답변은 94.9%이고, 매출증대는 64.1%로 이는 기술지원 사업이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고있다.경북도는 기업당 평균 지원금액이 900만원 정도로 소액이지만, 그 효과는 20억원의 효과를 보는 것으로 분석, 기술지원이 좀 더 확대된다면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볼 수 있어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내다봤다.장상길 일자리민생본부장은 기술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중소기업이 특화된 기술개발을 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 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늘려가며 기술력은 있으나 개발비용이 부족한 기업을 발굴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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