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으로 시민행복을 더하기 위해 ‘생존과 성장을 위한 변화와 품질의식’이라는 주제로 3분기 행복아카데미 교육을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기업이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품질인증․검증, 평가, 교육, 연구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듯이, 행정서비스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이번 교육은 서비스 품질혁신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도입되는 시점에서 ‘품질경영’에 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다양한 민원을 수행하는 공직자들이 가져야 할 역할과 자세는 물론,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민 요구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품질혁신에 대한 지식습득, 민원해결을 위한 기법습득, 서비스품질혁신을 위한 자세 학습 등을 교육을 통해 체득하고자 한다.대구시 강점문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온세현 박사의 특강을 통해 공직자들이 현재를 직시하고 새로운 행정서비스 품질문화를 창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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