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 6일 고객만족서포터즈의 3분기 간담회를 개최, 고객의 소리 수집과 고객만족도 조사 참여로 행정서비스 개선을 이끌어낸 고객만족서포터즈를 격려하고 남은 분기 서포터즈의 역할과 발전적인 활동방향을 토의했다.구미시 고객만족서포터즈는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의 동반자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맡아 정책개선과 아이디어 제안을 해 행정업무 개선을 이끌어내고, 친절직원과 시정에 관한 칭찬하기 등의 활발한 활동으로 시 행정에 대한 격려와구미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로 공무원 친절도 및 부패 취약분야 제도 개선 등 고객만족도·청렴도 향상을 위한 인·허가 민원 만족도 및 청렴도 조사를 실시해 왔다.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고객만족서포터즈가 정부와 시민을 잇는 소통 리더로서 생활 주변 곳곳을 살펴보고 제안해주신 아이디어덕분에 행복한 구미시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긍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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