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제6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관광 SNS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비영리부문에서 대상을 받고 시의 공식채널 ‘다채움’이 광역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수준인 시민참여 소통마케팅을 인정받았다고 14일 밝혔다.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대상’은 기업·공공기관의 SNS 활용지수를 측정해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SNS를 잘 활용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 SNS대상 비영리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해 최고의 SNS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았다.‘제멋대로 대구로드’는 내국인과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50여명의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해 스토리가 살아있는 대구관광지, 이색 데이트코스, 숨은 맛집, 대구관광 UCC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은 18-34세 사이의 팬이 전체의 82%를 차지할 만큼 젊은층의 호응도가 높고 다양한 이벤트와 소통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해 큰 공감을 얻고 있다.최우수상을 수상한 시 공식 SNS채널 ‘다채움’은 2011년부터 2014년까지 광역지자체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10개 채널을 운영해 하루 34만명의 SNS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