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2016년도 고객만족도 조사(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해 지난 2013년부터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전국도시철도 운영기관과 철도공사를 포함한 총 8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대구도시철도공사는 100점 만점에 77.9점을 획득했다.대구도시철도는 올해 한국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와 행정자치부 고객만족도조사 3년 연속 1위에 이은 세 번째 수상으로 철도서비스 부문 선도기업으로 확실한 인증을 받았다는 평가다.이러한 성과는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고 고객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적극 발굴·추진하고 인적·물적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또한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대구 국제마라톤과 컬러풀 페스티벌 등 지역사회의 대표적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나눔과 봉사 실천, 시민과 함께하는 친근한 도시철도 이미지를 보여 준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시민들께서 보여주신 대구도시철도에 대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지역사회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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