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120달구벌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 조사결과 우수콜센터(1위)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콜센터품질지수 조사는 26개 공공기관을 비롯해 141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상담서비스의 품질을 7가지 구성요소와 36개 항목으로 개발된 순수 한국형 모델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전화모니터링과 고객설문조사를 병행했다.120달구벌콜센터는 지난해 12월부터 상담인력을 확충하고 운영시간을 연장하는 등 콜센터를 확대·운영하고 있다. 특히 원스톱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공무원의 담당업무를 축적해 직접 관리하는 ‘민원지식책임제’를 시행해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시스템을 개선했다.또한 상담 중 즉시 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두드리소(민원·제안 통합시스템)’로 이관해 처리과정과 결과를 문자로 안내함으로써 시민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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