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교통연수원이 실시한 올해 택시서비스 만족도 평가 결과, 대구 시민의 택시이용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3.86점 향상된 65.75점으로 소폭 개선됐지만 시민들의 불만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교통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택시 서비스 만족도 평가는 택시를 이용한 시민 1685명의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로 남성은 전년보다 0.91점 하락한 65.51점이었으며 여성은 7.7점 향상된 65.99점이었다.연령대별로는 20~30대가 2.22점 향상된 66.18점, 40~50대가 6.57점 향상된 67.00점, 60대 이상이 7.82점 향상된 60.74점으로 나타났다.남성은 전년보다 만족도가 조금 떨어진 반면 여성은 크게 향상됐고 60대 이상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으나 평균보다 택시 이용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조사돼 고령층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택시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교통불편 신고 2424건에 대한 택시 이용자의 불만족 유형을 분석한 결과 운전자 교양 사항 등 운전기사 서비스 불만족 41.4%, 부당요금·신용카드 거부 등 요금 결제 불만족 23.8%, 승차 거부 등 운행 상태 불만족이 23.8%로 나타났다.기타 안전벨트 착용 권유, 운행 예정 경로 고지, 승객 선호 경로 문의, 카드 사용 고지 및 자발적 영수증 발행, 분실물 확인 안내, 출발과 도착 후 승하차 및 트렁크 이용 등의 항목에서도 택시 서비스가 불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김대현 교통연수원장은 “시민들의 불만족 원인을 분석해 대구시에 택시 서비스 개선과 활성화 방안을 건의하고 내년도 택시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해 택시 서비스를 개선시켜 대구 이미지 개선과 시민의 편의 증진을 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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